아침 일찍 일어나기_171209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 일찍 일어나기_171209

by 꿈꾸자인생 2017. 12. 9.

오늘 이 포스팅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_^


이번주는 정말 정말 말도 안되게 일찍 일어나게된 한주였거든요.

하루빼고 모두 5시 20분 전에 일어났어요 ~! 그리고 그 중에 이틀은 4시 50분정도를 찍었습니다~!!!!!!(야호~~~~ㅋㅋㅋ)


5일중에 일찍일어나지 못한 하루는 바로 그 전날에 송년회 회식이 있어서 과음을 한 다음날이었어요. 물론 핑계에 불과하지만 여기서 참 신기했던건, 그래도 4시50분에 일어나서 잠깐 기숙사 중앙 휴게실에 앉아 물한잔 마시고 20분정도 앉아있다가 다시 잠자리에 들었다는거에요. 아무쪼록 4시 50분에 눈이 떠졌다는게 신기한 상황이자 고무적인 일이었던거에요 ~


더 신기했던건 수요일이 지난 다음부터였던 것 같아요 .

항상 수요일정도되면 주말에 풀었던 피로도 다시금 쌓이고, 힘들어지는 순간이거든요.

근데 그때 이후에도 아침에 잘 일어나 지더라고요 ~!


제 생각엔, 아무래도 상승곡선을 타게된것 같고, 오랜시간 기다렸던 이 기세를 놓치지 않도록 또 많은 노력과 고민을 해야겠다란 생각을 해봐요 ~!



그래도 피드백은 해야죠 ~!

아쉬운건 다음과 같아요

1) 회식때 술을 빠르게 취하도록 마신것. 그래서 다음날 지장을 준 것.

2) 금요일(어제) 늦게 먹고 늦게 자서, 토요일(오늘) 늦잠자고도 피곤했던것.

   → 신체 리듬, 기상시간, 오전시간, 몸관리 모두 지장줌.

 

잘했던것.

1) 저녁에 군것질 하지 않은것.

2)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한 것.

-. 누군가 짜증나게 힘빠지게하면 → ' 어느 누구도 내 삶을 갉아먹게 할수없어 ' 란 생각으로 내 삶과 그들의 영향은 별개란 생각함.

-. 이 기세를 놓치지 않고 더욱 내 습관으로 만들겠다는 꾸준한 마인드 컨트롤



하지만, 아침에 일찍일어나면서 느꼈던건, 수요일을 지나는 시점부터 오전시간의 집중력이 조금씩 떨어짐을 느꼈던거에요. 기껏 아침에 일찍일어났는데, 그로 인해 오전시간이 무의미하게 지나간다면 소용없는거잖아요. 그런 아쉬운 마음으로 발버둥 쳤던것같아요. 더 많은 노력과 변함 없이 일찍 일어나는 시간들이 쌓여야 할 것같네요. 그럼 나아지지 않을까요 ?



아무튼, 내일 늦게 퇴근하면서도 아침에 일찍일어나고, 다시 출근해서 퇴근할때까지 열심히 일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덕분에 주말인 지금 그 긴장된 주중의 느낌이 몸에 베어있어 쉬면서도 불안불안한 마음을 쥐고 있는게 아쉽지만..ㅠㅠ

그래서 오늘 좀 더 일찍 자고, 내일은 여유롭게 하루를 보내려합니다 ^^



나아질거에요 :)





"아침 일찍 일어나기 방법"

1. 주중/주말 저녁 11시 50분에 잠자리에 들기.

2. 저녁 식사/회식 이후에 잠자기 전에 군것질 하지 않기

   (잠잘때 소화로 인한 숙면방해) → 즉 정시에 저녁먹기

3. 알람 울리면 생각하기. '이 시간에도 밖에는 하루를 이미 시작하는 사람으로 가득하다', ' 감수하지 않으면 나는 오늘 역시 머무를 수 밖에 없다.'

-. 4시 50분에 깨도, 밖에는 지나다니는 차들이 있어요. 그들은 과연 언제부터 하루를 시작하는 걸까요 ?

4. 알람은 4시45분으로 맞춘다! 하지만 30분 더 자자! 5시15분 까지!  근데5분 더 밍기적거려라! 5시 20분 요때까지만 일어나는걸로 ~! 혹시 일어나지 못하더라도 낙담하지 마라. 6시 30분에 일어나도 운동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조차 하기 싫다면 낙담하고 그냥 푹자라. → 4시 30분도 이른 시간이 아니에요. 보통 저녁 11시까지 일을 하고 긱사와서 바로 잠자리에 드니까요.. 제가 하고 싶고, 해내고 싶은거 하려면 4시 10분에는 일어나서 하루종일 깨어 있을수 있어야해요. 그럴 수 없다면 모... 머물러 있을 수 밖에 없는게 당연한 상황이겠죠.

5. 회식이 있는 경우, 술을 천천히 마시자. 소주 반병, 고량주 반병, 맥주 세잔 정도로 아주 천천히 마시자.

6. 주말에는 낮잠을 자자. 단 두시간이라도

   가급적 오전시간에 시간을 잡자. 나와의 약속도 좋다.

    (나와의 약속 메모해 머리맡에 두기)


7. 회사의 야근이든, 나의 멘탈이 약해서든 계획된바를 이행하지 못한 모든 기회비용은 내 스스로 날려버리는 꼴이된다.

-. 내가 가진 목표를 가볍게 생각하지말고 ' 달성하지 못하면 안된다' 라는 위기 의식을 가져야 지켜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