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유온슬립 바닥 매트리스에 사용후기 (성인 글쎄.. 아이들에게는 추천!)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_이슈

내돈내산 유온슬립 바닥 매트리스에 사용후기 (성인 글쎄.. 아이들에게는 추천!)

by 꿈꾸자인생 2021. 2. 23.

유온슬립 바닥메트리스 메모리폼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잡학다식이슈연구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내돈내산 유온슬립 바닥 매트리스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볼까합니다. 

 

 

 

내가 바닥메트리스를 선택한 기준

 

제가 바닥 매트리스를 선택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성비

2. 슈퍼싱글 사이즈.

3. 두께감

4. 높은 평점

 

 

 

1. 가성비 

제가 기존에는 싱글 사이즈의 라텍스 바닥 매트리스 6만원짜리를 사용했었는데 사용감이 좋지 않았습니다.

너무 좁기도 했고 뭔가 조금 단단한 스펀지 위에서 자는 느낌이었어요. 그렇게 자다 보니,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차지하는 이 잠자는 시간이 좀 괴롭더라고요. 하지만 어쨌든 기존의 멀쩡한 바닥매트리스를 두고 고가의 매트리스를 추가로 구매하기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또 다시 너무 싼것을 고집한다면 돈 낭비하는 상황이 불 보듯 뻔하게 그려져서 돈을 조금 더 쓰되, 인터넷에 나와있는 제품 중, 2~30만원이 넘는 최고가의 제품을 피하자는 생각을 했죠. 그래서 극강의 가성비 제품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유온슬립 메모리폼 바닥 매트리스는 인터넷가 14만9천원에 살 수 있어요. 

 

 

구매처 아래 클릭(↓)

 

유On슬립 고밀도 메모리폼 SS/Q 7cm 토퍼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슈퍼싱글 사이즈

'싱글' 사이즈 바닥매트리스는 저 처럼 키가 180cm가 넘는 남성에게는 많이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단기간 사용하는 거라면 감수할 만한 불편입니다. 물론 저의 경우도 평생동안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한건 아니지만 개인적인 상황상 예상보다 사용해야할 기간이 길어지면서 아무래도 최소한 슈퍼싱글 사이즈는 되야겠다란 생각을 했습니다. 퀸 사이즈 이상은 너무 크고요. 이는 개인적인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3. 두께감. 

두께감을 선택할 때에는 구매 후기에 구매자들이 올려놓은 사진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기왕이면 10cm를 원했는데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평점도 좋고 10cm 두께를 가진 제품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유온슬립 매트리스의 경우에는 7cm 두께이고, 매트리스 겉커버에도 다소 두께감이 있어 7cm보다 살짝 넘는 두께감을 가지고 있었고요. 구매자들의 리뷰 사진을 참고해보니 괜찮다고 생각되어 선택했습니다. 

 

 

 

4. 높은 평점. 

네이버 구매 평점은 4.8점으로 높습니다만, 사실 구매건수나 리슈부가 상대적으로 그리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아시다시피 구매평점의 신뢰도는 구매건수가 많을 수록 커지니까요. 그래도 리뷰수가 122건 정도 되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뢰성이 있다 보고 구입을 했죠. 

 

 

 

5. 기타. 

물론, 매트리스는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푹신함의 정도 직접 제품을 대면해 봐야 알 수 있고, 제품이 몸에 맞는지도 최소 3일은 사용해봐야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대와 다른 품질, 냄새가 날 수도 있고요. 사람들마다 몸무게와 체형, 가지고 있는 건강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인터넷 평점과 후기만 보고 판단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인터넷 구입을 바란다면 구매평점과 구매리뷰를 일일이 꼼꼼하게 검토하는 방법밖에 없겠죠. 

 

그래서 인터넷으로 바닥 매트리스 구입시 저는 다음 세가지 팁을 제안드립니다. 

 

 

 

 

인터넷으로 바닥 매트리스 구입시 세가지 팁.

 

첫번째. 모두에게 완벽한 제품 없다. 최대한 알아보고 사되, 기대를 하진 말자. 본인에게 완전히 맞는 제품을 받았다면 운이 좋은 것. 

 

 

두번째. 제품 구입시점부터 반품 규정을 잘 읽어 보고, 제품을 받더라도 반품을 대비해 박스와 테그, 포장지를 있는 그대로 보관해두자. 사용후에는 반품이 보통 불가하니, 제품을 받자마자 두께감, 쿠션, 누웠을때 몸이 땅에 닿아 베기는게 있는지 등을 꼼꼼이 살펴보자. (물론 이렇게 해도 사용해보지 않고서는 불편한 점을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이는 감수해야죠 뭐.)

 

 

 

세번째. 혹시나 제품을 사용하다 불편함을 느낀다!? 근데 반품이 안된다? 라고 하면 보완재를 사용하자. 

만약 사용하다보니 몸이 너무 베기거나 한다면 얼마 사용하지도 않은 제품을 그냥 처받아 두기보다는 그 위에 깔 수 있는 두께감 있는 이불 등과 함께 사용해 보시는 거죠. 아깝잖아요. 

 

 

 

 

 

내돈내산 유온슬립 메모리폼 바닥 매트리스 실사용후기

 

첫번째. 사이즈

남성 키 184cm 몸무게 75키로 기준으로 슈퍼싱글 사이즈는 딱 맞습니다.

너비 적으로는 불편하지 않고요. 길이 적으로는 딱맞아서 좀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길이는 조금만 더 길었으면 좋았겠다. 란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딱 맞는 정도이니까 실제 부족하진 않아요. 

 

 

 

두번째. 두께감과 푹신함

일단 두께감은 7cm고요. 푹신함은 비교를 해서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만, 저의 체형기준 3일 사용시부터 '몸이 베기기 시작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3일 때부터 허리가 아파왔어요.(이 글 쓰는 지금이 3일차) 누워 있을 때 골반부분의 매트리스를 만져보니 땅까지 완전 꺼져 있었습니다. 근데 이는 제품을 받아보고 한 두번 잠깐 누워볼때에는 절대 알 수 없는 부분이었어요.( 하지만 그래서 제품이 별로다 라는 건 아니니 후기 끝까지 읽어주세요! )

 

 

따라서 저와 비슷한 체형과 몸무게를 가지신 분들 + 허리가 완전 튼튼한 사람이 아니다 판단되신다면  저처럼 몸이 베길 수 있다는 점 감안해주세요. 메모리폼이라 눌렀을 때, 복원되는 속도가 약간 슬로우 모션 같아요. 즉, 스펀지나 라텍스 이런것 처럼 눌르고 손을 떼자마자 바로 복원되는 그런 느낌이 아니에요. 

 

 

 

저는 이미 사용했으므로 반품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과거 바닥 매트리스를 사용하기 전 조금 두께감 있는 바닥 솜이불을 같은 사이즈로 구입해둔게 있어서 앞으로는 이것을 메모리폼 위에 깔고 함께 사용해볼까 합니다. 아직 사용전이에요!

 

 

 

세번째. 냄새와 겉커버, 방수

냄새는 전혀 없었고요. 겉 감도 유기농 면소재에요.

보들보들하고, 겉커버 자체에 두께감도 있고 굉장히 만족 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가격이 높지 않으므로 매트리스는 생활방수정도만 가능합니다. 완전 방수되는 커버로 매트리스가 싸여있진 않고, 생활방수정도되는 약간 부직포 같은 느낌의 얇은 커버로 싸여 있어요. 이건 보통 이정도 가격대의 매트리스를 구입하신다면 대동소이해요. 

 

 

 

 

 

결론. 유온슬립 메모리폼 바닥 매트리스 추천?! or no 추천?!

 

첫째. 저와 비슷한 성인 남성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키 184, 몸무게 75)

물론 제품 자체의 품질은 군더더기 없습니다. 딱 받아보면 값어치 한다는 느낌이 들죠.

하지만 저와 비슷한 체형이시라면 몸이 베길 '가능성이 있으니' 구입을 추천드리지 않고요. (사람마다 베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구입을 하고 싶으시다면 추가적인 두께감 있는 이불을 깔아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제품이 손품 팔아 알아보고 구입한 결과 분명 가성비 제품이기 때문에

만약 더 나은 제품을 찾으신다면 이보다 가격이 높은 제품을 사셔야 할거에요. 

 

 

 

둘째. 아기, 아이들을 재우거나 하는 용도로는 딱 좋을 것같다. 

모든 건 몸의 무게, 혹은 체형, 문제인것 같아요. 아이, 아가들은 당연히 몸무게가 적게 나갈 거니까

이정도 두께와 푹신함은 딱 안성맞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겉커버도 친환경 소재고 부드럽거든요.

 

 

 

즉,

몸무게가 나가신다. 보통 체형의 성인 남성이시다 라면 몸이 베길 가능성이 있으니 비추천.

아이들을 위한 바닥 매트리스를 찾으신다면 구입 추천드립니다! 

 

 

 

 

구매처 아래 클릭(↓)

 

유On슬립 고밀도 메모리폼 SS/Q 7cm 토퍼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