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실내 좌식자전거 추천! 반석스포츠 좌식 실내자전거 구입후기! (스타일 좌식 헬스싸이클, 스타일 블랙 좌식 헬스싸이클 고급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_이슈

[내돈내산] 실내 좌식자전거 추천! 반석스포츠 좌식 실내자전거 구입후기! (스타일 좌식 헬스싸이클, 스타일 블랙 좌식 헬스싸이클 고급형)

by 꿈꾸자인생 2021. 3. 24.

반석스포츠 좌식실내자전거_내돈내산_스타일블랙 고급형_스타일좌식_실내좌식자전거

 

 

 

안녕하세요. 잡학다식이슈연구소입니다. 

 

최근에 좌식형 실내자전거(실내 좌식자전거)를 구입했습니다. 

좌식 실내자전거 구입시 고려했던 저의 개인적인 기준, 가격, 사용후기, 왜 반석스포츠 실내 좌식자전거를 선택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완전히 저 개인적인 솔직한 구매 후기입니다!

 

 

 

<구매사이트>

구매사이트↓

 

비에스 스타일 블랙 좌식 헬스싸이클(고급형)

COUPANG

www.coupang.com

구매사이트↓

 

비에스 스타일 좌식 헬스싸이클(일반형)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실내 좌식자전거를 구입한 이유 

 

먼저 제가 실내자전거 중에서도 '좌식형'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안전성'과 '편리성' 때문입니다.

사실 집에는 일반적인 실내 자전거가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 이 실내 자전거를 탈 때마다 엉덩이가 아퍼서 오래 타시질 못하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순간 바로 거실에 위치해 있는데에도 타지를 않으셨습니다. 

 

 

18만원 정도 선의 일반 실내자전거를 살펴보면, 굉장히 휴대성이 편리한 사이즈의 여러 제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이 편리한만큼 '안장'이 불편하죠. 젊은 사람들에게는 문제 없을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안장의 크기가 굉장히 작기 때문에 근육량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엉덩이쪽 통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실내자전거가 바로 '좌식 실내자전거' 였습니다. 

 

 

헬스장에서 많이 봐왔던 이 좌식 실내자전거는, 일반적인 실내자전거와 달리 안장이 넓고 등받이가 기본 탑재됩니다. 따라서 엉덩이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엉덩이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방석을 깔고 하면됩니다. 실내 좌식 자전거는 안장자체가 일반 쇼파에 앉는 모습처럼 등을 등받이에 기대고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방식이므로 방석을 깔아도 운동 자세에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실내자전거는 보통 안장에 방석을 깔고 운동하는 분들을 개인적으로는 본적이 없습니다. 개인적인 시도조차 생각해본 적이 없고요. 

 

 

요약하면 안장부분에 대한 편리성 때문에 엉덩이 통증이 적다는 점. 그리고 일반 실내자전거 대비 안장 높이가 낮고 등받이에 딱 기대어 운동하는 방식이므로 안정적이라는 점 때문에 나이가 드신 분들께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좌식 실내자전거를 사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좌식 실내자전거 선택 기준 (예산, 브랜드, 기능)

1. 예산

좌식 실내자전거는 제품과 브랜드의 선택 폭이 그리 다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반 실내자전거 대비 비쌉니다. 

저는 언제나처럼 '가성비'를 중요한 기준으로 생각했고, 제 개인적인 생각에 20만원 안으로 사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비용을 많이 들이고 싶지 않았던 이유는, 시중에 나온 제품의 평점을 살펴보니 보통 4.6 정도로 그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를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구입했는데 품질이 별로거나, 사용해 봤더니 생각보다 사용성이 별로라면 결국 돈만 낭비하는 꼴이 되므로 비용을 최소화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구입한 제품의 가격은 27만원 정도 였습니다. 

 

 

 

2. 브랜드

 좌식 실내자전거를 알아보면 이고진 좌식 실내자전거가 가장 많이 눈에 띕니다. 가격은 18~19만원선이고 구매건수도 4천~6천 수준으로 높습니다. 이 밖의 제품은 가격이 꽤 높아지죠. 제가 이고진 좌식실내자전거를 사려고 했다가 망설인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 평점이 4.6 점으로 애매

 

두번째.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 않음. 

개인적으로는 실내 운동기구를 살 때 헬스장에서 많이 보던 짙은 회색의 견고해 보이는 디자인을 선호하는데요. 그런 디자인의 제품들은 보통 비쌉니다. 저렴한 홈트레이닝 제품들은 보통 알록달록 한 색상을 띄죠.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선택의 폭이 그리 많지 않으므로 평점과 디자인이 그리 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구매한 제품이니 이것보다 나은 선택지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말씀드릴 부분 때문에 좀 더 깊게 고민이 되었습니다. 

 

세번째, Q&A를 보면 품질에 대한 AS 글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구입한만큼 Q&A에도 많은 분들이 여러 질문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고진 좌식 실내자전거 모델별로 질문의 유형은 조금씩 달랐는데, 어떤 제품은 페달을 돌릴 때마다 소리가 난다든지, 어떤 제품은 안장이 계속 고정되지 않는다든지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들이 보였습니다. 결국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러한 불확실성 때문에 '큰 돈 들이고 싶지 않았던 것'이죠. 이는 비싼 제품을 산다고 해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지 않았던게, '구매건수가 적기 때문에' 제품 후기를 알 수 없고, 때문에 평점 자체도 신뢰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저는 반석스포츠 좌식 실내자전거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유

첫째, 집에 이미 구입해 사용중인 로잉머신이 있는데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가 있었습니다. 

둘째, 헬스장에 있는 그런 디자인이에요. 

셋째, 타브랜드 좌식자전거에 품질에 대한 불확실성 대신, 그냥 이미 경험해본 반석스포츠의 브랜드 경험을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3. 기능 

좌실 실내자전거의 기능이라면,

1) 안장의 등받이,

2) 안장 거리 조절을 레버를 올려서 할 수 있는지,

3) 계기판 쪽에 손잡이가 있는지,

4) 핸드폰 거치대가 있는지,

5) 심박측정 장치가 있는지 정도를 꼽아볼 수 있습니다.

 

타 브랜드의 경우에는 이 것들의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면서 비용을 높입니다. 하지만 반석스포츠 제품의 경우에는 모든 기능이 다 있는 '단일 모델'로 나옵니다. 따라서 뭔가 조잡하지 않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반석스포츠 실내 좌식자전거 조립 및 사용후기

1. 조립 후기

조립은 성인 남자 두명에서 진행했습니다. 약 1시간 20분정도 걸렸어요. 조립에 두명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혼자 충분히 할 수 있는 수준이고요.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본인이 똥손이 아니다라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혼자하면 2시간 정도 걸리지 않았을까요 생각되네요. 단, 여성분 혼자서 조립하시기에는 무게도 있고 나사를 보이는데에 힘이 많이 들어가므로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Tip 1.

조립시 꼭 확인 하셨으면 하는 한가지 팁은 '안장이 위치한 몸통 부분과 손잡이가 있는 압쪽 부분의 '축'이 1열로 맞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한다는 것'이에요. 그냥 설명서대로만 조립하다보면 축이 잘 틀어질 수 있거든요! 

 

Tip 2.

기사님이 대신 조립해주는 선택항목이 있습니다. 비용은 3만원 추가되요.

단, 이 때에도 꼭 tip 1에서 말씀드린 '축이 맞는지, 조립 중간중간 확인해서 미리 크로스 체크 하시길 권합니다'

 

 

 

 

2. 실사용후기

-. 새벽에도 할 수 있을 만큼 소음 없습니다. (단 기본적으로 바닥에 매트는 놓아두셔야 겠죠!?)

 

-. 안장이 넓어 확실히 일반 실내자전거보다 편하고 안정적입니다. 

 

-. 저희 어머니 키가 157 ~ 160정도인데, 이 정도 키를 가지 분들이 타기에는 '깁니다'

   안장을 최대한 앞으로 당겨도 등받이에 등을 기대면 페달까지 멀더라고요. 그래서 안장을 최대한 앞으로 당기고 + 등받이에서 등을 떼고 엉덩이를 의자 중간부분으로 좀 앞쪽에 위치시켜야 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어머니는 등받이에 너무 말랑말랑하지 않은 조그만한 쿠션을 대고 사용을 하세요.(사진을 맨 아래 두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그래도 편하다고 하십니다. 그러니 키가 작으신 분들께서는 뒤에 너무 말랑말랑하지 않은 쿠션이나 방석 몇개를 겹쳐 대시면 탈 수 있어요. 

 

-. 강도는 60대 이상 나이드신 분들께서 어느분이라도 탈 수 있을 만큼의 약한 강도를 갖습니다 (1단 기준). 따라서 어르신들도 충분히 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품 자체가 부모님들 선물? 용으로 나온 것 같더라고요. 

 

 

 

 

추천? 아니면 비추천?

 

저는 강추합니다. 

일반적인 실내 자전거가 불편하신 분들 + 좌식 실내자전거를 알아보고 계신분들 + 어르신분들께 강추해요. 

디자인 좋고, 견고하고, 제품 구성이 조잡하지 않고, 가격이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24~27만원 정도로 30만원을 넘지 않고요. 가성비 괜찮은 제품이란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반석스포츠 좌식실내자전거 라인업 비교

 

반석스포츠 좌식 실내 자전거는 크게 두 가지 종류에요. 가격차이는 약 3만원 정도 납니다. 

 

1. 스타일 좌식 싸이클(24만원선)

2. 스타일 블랙 좌식 싸이클(27만원선, 고급형) 

 

저는 2)번을 샀습니다. 2번은 고급형으로 별도 표기되어있더라고요. 

 

 

스타일 좌식 싸이클(24만원선)

 

스타일 블랙 좌식 싸이클(27만원선, 고급형)

 

 

 

 

실제 제품의 차이를 말씀드리면,

두 가지 빼고는 기능적으로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 고급형에는 '안장 고정용 손잡이' 라고해서 안장을 조절할 때 레버를 이용해요. 하지만 1번 스타일 좌식 싸이클 사진을 보시다시피 나사? 를 풀었다 조여주면서 조절합니다. (표기상으로는 스타일 좌식 싸이클에서 '레버'라는 표현을 쓰고 있네요. 혼선 없으시길 바래요)

 

참고로 1)번 제품은 안장을 이동할 때, 안장 아래 은색 바에 형성되어 있는 '구멍들 위치'에 맞게만 조절을 해야 하죠. 

하지만 2)번 고급형의 경우에는 별도의 구멍이 없습니다. 그냥 원하는 위치로 가서 레버를 내리면 그 위치에 고정됩니다.

 

 

2. 안장부분 빨간색으로 화살표 표시한 부분이 달라요.

즉, 안장 아랫부분이 원래는 스타일 좌식 싸이클처럼 철로된 은색 바가 그대로 노출되는데, 스타일 블랙 좌식 싸이클에서는 그 윗부분으로 덮개가 있어서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단 재질은 플라스틱이에요. 

 

이 밖에 핸드폰 거치, 손잡이, 심박기 등 모두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약 1)번 스타일 좌식 싸이클의 색상이 2)번 고급형과 같이 쥐색이었으면, 전 그냥 1)번 샀었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디자인 취향이죠. 

 

 

 

 

 

기타

 

제품 설명상에는 사용 가능 키가 150cm ~ 라고 나와있어요. 물론 사람마다 다리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차이는 있겠지만, 그래도 저의 경험상 봤을 때, 160cm인 분이 타기에 자전거의 크기가 '길다' 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등받이에 쿠션 등을 대고 이용하셔야 한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쿠션을 대고 타도 사용하는데에 문제 없고 편안하다! 라고까지 이야기 해드리고 싶어요. 

 

 

 

구매사이트 ↓

 

비에스 스타일 좌식 헬스싸이클(일반형)

COUPANG

www.coupang.com

구매사이트 ↓

 

비에스 스타일 블랙 좌식 헬스싸이클(고급형)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집에 위치한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