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단백질이란? 효능과 선택 기준까지! (추천 제품 두가지! )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_이슈

초유단백질이란? 효능과 선택 기준까지! (추천 제품 두가지! )

by 꿈꾸자인생 2021. 2. 18.

초유단백질이란? 초유단백질효능, 초유단백질 제품추천, 선택기준, 락토페린이란, 면역글로불린이란, 성인 1일 단백질 섭취 기준

 

 

 

안녕하세요. 잡학다식이슈연구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손품팔아 열심히 알아본

초유단백질의 효능부터 추천제품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연관포스팅   

 

1. 비타민D 싹 다 알아보았다! (비타민D 효능, 대사 원리, 섭취기준, 구입기준, 추천제품 등)

2. 내돈내산. 오븐형 대신 기본형 에어프라이어를 산 이유(리빙웰 투명 에어프라이어 YD-55K07B 구입기)

3. 내돈내산.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 브라더 DCP-1610W을 구매한 4가지 이유! 추천!

4. 내돈내산. 8만8천원. 가성비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기 추천 (유지비 저렴, SL-M2027)

5. 내돈내산. 오메가3(omega-3) 구입기준 완전정복!! 최종 구입 제품은!?(오메가3 고르는 법, 효능, 추출방식, 캡슐기제 등)

6. 내돈내산. 내가 해피콜 엑슬림 퀀텀을 선택한 이유(해피콜 믹서기 블랜더(블렌더))

7. 고프로 9 액션캠 히어로블랙 공홈구매 후기 (주소기입방법, 연구독과 월구독 금액비교, 구독해지관련)

8. 2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뜻, 추천, 통신사 비교!)

 

 

 

 

먼저, 초유단백질 추천제품부터 알아보자!

 

 

[팔레오] 초유 단백질 240g 3통, 구성:팔레오 초유단백질 240g 3통, 상세 설명 참조 순수식품 초유 콜라겐 단백질 프로틴 쉐이크 2통(1000g) 파우더 분말 가루 보충제, 500g, 2통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초유단백질을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우리가 너무나 많이 구매하는 비타민D나, 오메가3와 같이 많은 구매량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을 찾아볼 순 없습니다. 비타민D나, 오메가3의 경우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봐도 어떠한 제품을 구입 해야하는지 그 기준을 알 수 있죠. 하지만 현 기준. 초유단백질의 경우 구입기준을 담은 글이나, 구매량이 굉장히 많은 제품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 만큼 각광받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뜻이겠죠. 

 

 

 

서두에 이러한 이야기를 드린 이유는,

저 역시 많은 손 품을 팔았지만, 공신력있는 초유단백질의 선택기준에 대해서 확인할 길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초유단백질이 무엇이고 기본적인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본 후, 인터넷에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들의 스펙을 하나 하나 정리해보고 위 두가지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나의 초유단백질 선택기준

 

따라서 저의 초유단백질 선택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처에서 가장 투명하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많이 담은 제품. 

-. 초유단백질의 기능은 크게 단백질제공 + 면역력 강화인데요.

아래서 길게 설명 드리겠지만, 면역력을 좋게하는 요인은 크게 두 가지 성분 때문입니다. 바로 락토페린과 면역글로불린G 라는 성분 때문이죠. 따라서 저는 구입처에서 단백질 함량, 면역글로불린G 함량, 락토페린 함량을 명확하게 써 놓은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이러한 성분들의 효능이 초유단백질에 들어있다고 써 놓았으면서도 각 성분들의 함량은 어느것 하나가 누락되어 있어 Q&A까지 참고하여 확인해야 했습니다. 

 

 

 

2. 용량과 가격 관련해서는 무시. 

-. 초유단백질의 용량을 혹시 다른 보충제처럼 180일치, 3개월치. 이렇게 있을거라 생각하고 계신가요?

아쉽지만 판매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길어야 1통에 1달치'입니다. 대부분이 5일분, 7일분입니다. 그만큼 비쌉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길게 복용할 생각으로 제품을 알아봤지만, 각자 판매단위가 너무 다양하고, 가격도 또 달라서 비교하기가 어렵더군요. 따라서 일단 1번 기준에만 부합한다면 용량과 가격은 수용가능한 범위내에서 해당 제품을 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평점과 구매량은 일단 후순위로 미루기.

-. 저는 어떠한 제품을 구입하든 평점과 구매량을 꼭 살핍니다만, 이번만큼은 조금 후순위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아직까지 초유단백질의 판매량은 대부분 굉장히 적은 수준이고 (많아봤자 1000~2000단위, 대부분은 200~500단위), 제품 하나하나 스펙을 놓고 판매량과 평점을 비교해본 결과 납득이 이 되질 않았기 때문입니다. 주요 성분이 많지 않은 제품임에도 판매량이 많거나 평점이 좋은 제품이 보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철저하게 1번 기준과 같이 제가 알아본 성분이 명확히 기입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초유단백질 두가지 제품을 꼽아 봤습니다.

 

1. 초유단백질 1순위 추천제품. 

바로 팔레오 초유단백질입니다.

네덜란드 산이며, 하루 40g씩 1통에 7일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의 경우 하루 복용치 34g당 21g으로 판매가 되는 제품들이 40g 당 20g인 수준에 비하면 괜찮은 편입니다. 또한, 면역글로불린수치가 21.10%로 타제품들보다 높은 편이며, 대부분 표기가 되어있지 않은 락토페린의 함량 2.1%로 기입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고, HACCP 인증도 받은 제품이라 타제품과 비교했을 때, 크게 떨어지는 부분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아래 구매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구입가능합니다.

 

 

구매링크 (하단 배너 클릭)

 

[팔레오] 초유 단백질 240g 3통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 초유단백질 2순위 추천상품

아래의 순수식품 초유 콜라겐 단백질의 경우, 1순위 제품과 비교시 스펙상 비등합니다만 가격은 더욱 저렴하여 추천드렸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웠던 점락토페린 성분이 명기되어 있지 않고, 면역글로불린이 12.92%라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2순위 제품으로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초유단백질의 주요 기능중 단백질 보충이라는 역할에 부합할만큼 30g당 21g의 단백질을 제공하여 추천드린 1순위제품보다 높은 수준이었고, 무엇보다 1순위 추천드린 제품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구매링크 (하단 배너 클릭)

 

순수식품 초유 콜라겐 단백질 프로틴 쉐이크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초유단백질이란? 성분과 효능은?

 

다음으로는 초유단백질에 대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유 단백질이란?

초유는 어미소가 송아지 분만 직후 5일 이내 짧은 기간동안 나오는 우유를 말합니다. 전세계 우유생산량의 0.5%밖에 되지 않으며,  일반 모유보다 영양소가 많다고 알려려 있습니다. 초유에는 단백질 영양소가 5배정도 더 많고 80%가 면역물질(면역글로불린)로 이루어져 있어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으로 찾는 이유입니다. 결국 단백질보충 + 면역력 강화에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초유단백질 제품은 대부분이 '분말'형태 입니다. 전용 스푼을 이용해 분말을 물에 타먹는 식의 복용방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초유단백질에서 주목해야할 성분은? 세가지!

1. 단백질

단백질은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으로, 몸에서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합니다. 근육, 뼈, 피부 등 인체 구성에 주로 사용되고 에너지 원으로도 드물게 사용됩니다. 단백질이 결핍되면, 성장기에는 성장저하가 일어날 수 있고, 다이어트 시에는 면역력 저하나 빈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과잉된다면 신체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필터 역할을 하는 신장에 과도한 부담을 주게 됩니다. 20대 지나면서부터 서서히 부족해지기 쉬우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단백질 섭취량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감염되기 쉬우므로 나이가 들수록 잘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2. 락토페린 

항바이러스와 향균성을 가지고 있는 물질로 사람과 젖소의 초유에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세균의 번식에는 철분이 필요한데, 이 철분을 세균이 공급받기 전에 락토페린이 차단해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사멸하는 기능을 합니다. 더불어 에이즈 바이러스, C형간염 등에 저항하는 성질을 띄며, 면역력 증가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이 밖에도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신체의 방어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내용출처

: www.yna.co.kr/view/AKR20081001218400003

 

 

 

3. 면역글로불린G (IgG)

소위 '항체' 라고 하는 것입니다. 즉, 인체에 침투한 세균을 무력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면역글로불린'G'인 이유는, 이 면역글로불린에는 G말고도 A, D, M, F와 같이 다양한 면역글로불린이 있습니다. 이들 중, 면역글로불린G가 혈액에 가장 많은 항체로 자리잡고 있다고 하네요. 면역글로불린G는 항체이므로 바이러스나 세균과 같은 병원체와 결합하여 이를 사멸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면역글로불린들은 모두 항체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동일하지만, 체내에서 서로 다른 생물학적 활성을 나타낸다는 점에서 다섯가지로 나눌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중 크게 IgG와 IgA만 비교를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IgG 

IgG는 혈액내 가장 많이 존재하는 면역글로불린입니다. 혈청속의 면역글로부린의 약 75%를 차지하며, 태반을 통과한다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태반을 통과하여 자궁 내 신생아의 면역체계가 스스로 발달하기 전에 면역력을 발달시켜줍니다. 이러한 IgG는 특히 소의 초유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IgA

혈청 속 외에도 눈물, 소화액, 모유 등의 분비액 속에 존재합니다. 즉, IgG가 태반통과성이라는 특성을 통해 자궁내 태아의 면역력을 발달시킨다면, IgA는 모유를 통해 태아에게 흡수되어 면역력을 길려준다는 점에서 다른 것입니다. 

 

 

 

정리하면,

면역력 발달에 필요한 항체인 면역글로불린 중에서도 대부분을 차지하는 항체는 면역글로불린G인데 이들이 바로 소의 초유에 많이 들어 있다는 점에서 초유단백질이 점차 각광받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내용출처

: ko.wikipedia.org/wiki/%EB%A9%B4%EC%97%AD%EA%B8%80%EB%A1%9C%EB%B6%88%EB%A6%B0_G 

: 네이버지식백과 : 면역글로불린

 

 

 

 

초유단백질 관련 기타 알아두면 좋은 내용 

 

1. HACCP : 식품안전관리인증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제조, 가공, 유통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위해요소를 분석하고 미리 제거하여 관리하는 위생관리시스템. 즉. 식품의학안전처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관리로 생산 공급하고 있음을 인증한 제품. 

 

 

 

 

2. 19세 성인 한국인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 보건복지부, 한국영양학회

 

 

 

3. 초유단백질의 부작용

우유이므로 우유소화력이 떨어진다면 조심해야 함. 

 

 

 

 

정리

 

저는 항상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을 합니다. 

본 포스팅도 초유단백질에 대한 구입의사가 생겨 직접 손품팔아 알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이고 추천제품 또한 제가 실제 구입한다면 이란 생각으로 꼽아보았습니다. 초유단백질 선택에 도움이 되셨길바라며, 해당식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에 해당한다는 점과, 혹시 당뇨나 고혈압 등의 겪고 있는 질환이 있으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복용하셔야 한다는 점 상기시켜드립니다.^^

 

 

 

  연관포스팅   

 

1. 비타민D 싹 다 알아보았다! (비타민D 효능, 대사 원리, 섭취기준, 구입기준, 추천제품 등)

2. 내돈내산. 오븐형 대신 기본형 에어프라이어를 산 이유(리빙웰 투명 에어프라이어 YD-55K07B 구입기)

3. 내돈내산.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 브라더 DCP-1610W을 구매한 4가지 이유! 추천!

4. 내돈내산. 8만8천원. 가성비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기 추천 (유지비 저렴, SL-M2027)

5. 내돈내산. 오메가3(omega-3) 구입기준 완전정복!! 최종 구입 제품은!?(오메가3 고르는 법, 효능, 추출방식, 캡슐기제 등)

6. 내돈내산. 내가 해피콜 엑슬림 퀀텀을 선택한 이유(해피콜 믹서기 블랜더(블렌더))

7. 고프로 9 액션캠 히어로블랙 공홈구매 후기 (주소기입방법, 연구독과 월구독 금액비교, 구독해지관련)

8. 2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뜻, 추천, 통신사 비교!)

 

 

 

**유의사항**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개인적인 이해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작성된 내용에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타 정보들과 비교해보시고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특히 상기 영양제품의 경우에는 의사나 약사와 같은 전문가와 상담을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어떠한 불이익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는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