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박8일 프랑스 홀로여행] 프랑스 여행 일정 계획
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는 여행

[6박8일 프랑스 홀로여행] 프랑스 여행 일정 계획

by 꿈꾸자인생 2015. 5. 31.

나홀로 프랑스 파리여행

 

 

 

 ◇ 여행 일정 계획 ◇

 

 

 

 

 

 

여행을 하기 전 가장 심혈을 기울였던 부분이 바로 itinenary (일정) 이다. 일정을 짤때에는 먼저 블로그의 여행 후기를 통해서 가봐야할 명소를 무작위로 뽑아내고, 이후 관광안내지도를 통해 루트를 짜는것이 가장 효율적인 계획 수렴 방법인듯하다. 물론 계획을 하더라도 분명 가서는 일정이 틀어질 수 있다. K팝스타라는 가수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박진영이 줄곧 하던 말이 있다.

 

 

 

"연습은 무대오르기 전까지만. 무대에서는 마음가는대로 하라!"

 

 

 

마찬가지로 지금 첫유럽여행을 준비하느라 계획을 고심하고 있는 분들. 또는 그 계획이 틀어지면 어떻하지 하고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이런 말을 감히 드리고 싶다.

 

 

 

"계획은 여행가기 전까지만 충실하게 짜라. 여행가서는 충실히 마음가는대로 물 흐르는대로 아쉬워하지 않고 움직인다."

 

 

 

나 역시 일정이 많이 틀어졌었다. 하지만 후회는 없다. 그 순간 내마음에 충실했기 떄문이다. 몽파르나스 타워에서 차한잔 하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그 시간에 에펠탑앞 공원에 앉아 아무생각없이 에펠탑과 그 사이에서 뛰어노는 많은 사람들을 보고 있는 한가로운 순간을 선택한 것이 참으로 다행이다. 아래 계획은 말그대로 프랑스에 도착하기전의 일정이다. 리얼한 일정은 데일리 여행 포스팅을 통해 알 수 있을 것이다.

 

 

 

5/23 (토)

 

: 프랑스 파리 도착

 

 

 

5/24 (일)

 

: 에펠탑 → 사요궁 → Iene역에서 마르쉐 → 개선문 → 샹젤리제 거리 → 점심 → 그랑팔레 → 콩코드광장 → 튈르리정원 → 카루젤개선문 → 루브르박물관 → 간식 → 알렉상드로 3세다리 → 바토무슈 → 저녁 → 에펠탑야경

 

 

 

5/25 (월)

 

: 퐁뇌프다리 → 콩시에르주리 → 법원 → 생트샤펠 → 시테꽃/시장 → 노트르담대성당 → 셰익스피어앤 컴퍼티 → 생루이섬 → 점심 → 바스티유광장 → 보주광장 → 부르주아거리 → 퐁피두센터 → 저녁 → 파리시청사 → 생자크탑

 

 

 

5/26 (화)

 

: 베르사유궁전 → 오르세미술관

 

 

 

5/27 (수)

 

: 몽생미셸 넘버원파리 투어(옹플뢰흐 → 몽생미셸 → 생말로 → 몽생미셸 야경)

 

 

 

5/28 (목)

 

 : 몽마르트언덕 → 사크레쾨르 대성당 → 테르트르광장 → 점심 → love wall → 물랑루즈 → 팡테옹 → 뤽상부르공원 → 몽파르나스타워 (칵테일)

 

 

 

5/29 (금)

 

: 에펠탑 → 샤를드골 공항 (출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