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박8일 프랑스 홀로여행] 여행 사전계획
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는 여행

[6박8일 프랑스 홀로여행] 여행 사전계획

by 꿈꾸자인생 2015. 5. 31.

 

 

나홀로 프랑스 파리여행

 

 

 ◇ 여행계획은 이렇게 ◇

 

 

 

 

 

일반적으로는 대학생일때 몇달동안 알바비를 아끼고 아껴, 긴 방학을 이용해 40일 넘게 유럽배낭여행을 떠나곤 한다. 얼마전에 방영했던 드라마 '미생'에서는 직장인들이 회사생활을 하면서 겪게되는 희노애락을 그렸었다. 보통 입사 후 몇년뒤 결혼을 하고 자식을 돌보며 본인을 위한 시간보단 한 가정을 위한 삶을 살아야 하는 일반 직장인들의 모습을 보면, 대학시설 다녀오는 배낭여행은, 이제는 아마도 모든 직장인들의 로망일지도 모른다.

 

 

 

'나는 왜 대학시절 유럽배낭 여행을 부모님이 여행 경비를 대줘야만 갈 수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로 생각했을까..'

 

 

 

내 나이 올해 서른. 입사한지 3년차. 늦은감이 있지만, 생에 처음으로 아주 멀리까지 날아가보려 한다. 6박 8일동안의 프랑스 여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에 놀라고, 여행온 수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세상의 크기를 실감하고 싶다.

 

 

 

'이유는 모르겠다. 떠나야 할 타이밍은 계획이 아닌 직감적으로 다가왔다.'

 

 

 

짧은 시간동안 타지에서 온전히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가급적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생각한다. 11시간걸려 갈 수 있는 여행을 또 언제 할 수 있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여행을 통해 문화역사적으로 매우 훌륭한 국가의 보물들 앞에서 무지한 나를 원망했었다. '아는 만큼 보이기 때문에, 영화, 책, 인터넷을 통해 많은 공부를 해야겠다. 그리고 그곳에가서 실제를 보며 진심으로 감탄하고 싶다.

 

 

 

여행 준비 계획

 

 

퇴근후 남는 짧은 시간을 이용해 숙박에서부터 각종 pass까지 여행에 대한 모든 준비를 해야하므로 내가 무엇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한 list들을 사전에 정해놔야 준비가 된것과 되지 않은것들과 출국하기 전까지 해야할 것들을 효과적으로 분배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따라서 나는 아래와 같이 해야할 것들을 정리해 보았다.

 

 

 

 해야할것

방법 

준비일정 

 1

 티케팅

 인터넷 / 지인추천

 

 2

 여행정보 물색(관광지/먹거리/숙소)

 인터넷 블로그 검색 / 지인추천 / 책

 3/29~4/5

 3

 여행정보 정리(중요도와 여행기간에 따라)

 

 ~4/5

 4

 여행동선 정리(여행지/먹거리 위치에 따라)

 

 4/5~4/12

 5

 숙소예약(여행동선에 따라)

 인터넷 

 4/12~4/19

 6

 교통수단 파악

 인터넷

 4/12~4/19

 7

 여행지 공부(관광명소/문화/위험사항)

 다큐멘터리 / 영화 / 책 / 인터넷

 4/20~5/10

 8

 준비물 체크리스트 작성

 

 4/20~5/10

 9

 환전

 은행

 4/20~5/10

 10

 위험대처 방안 고려

 인터넷

 4/20~5/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