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이월구스 패딩을 산 이유!? / 구스다운패딩 구입시 고려사항 (남자구스다운패딩, 히말라야시티파카)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_이슈

노스페이스 이월구스 패딩을 산 이유!? / 구스다운패딩 구입시 고려사항 (남자구스다운패딩, 히말라야시티파카)

by 꿈꾸자인생 2020. 11. 18.

이월패딩 추천_남자구스다운패딩_노스페이스패딩_히말라야시티파카

 

 

 

안녕하세요 잡학다식이슈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월상품으로 저렴하게 구입한 노스페이스 구스다운패딩에 대해 구매후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매정보>

 

노스페이스 남성 히말라얀 시티 다운 파카 NJ1DJ67BLBE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음!

 

 

 

 

내가 이월 구스 패딩을 고려하게 된 이유.


얼마전에 제가 구스다운 패딩을 샀습니다. 

패딩 같은 경우에는, 겨울동안 내내 입게 되기에 한번살 때 조금 가격이 있더라도 유행이 덜 타면서도 내구성이 좋고 따뜻한 것을 찾게 되는데요. 그렇게 고심해서 골랐음에도, 저 같은 경우에는 2년 정도만 입어도 조금 질려서 다른 상품을 알아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보통 마음에 드는 제품들은 40만원대가 매번 넘어가서, '아직 멀쩡한 옷들이 있는데 이렇게 돈을 들일만한 가치가 있는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런데에도 한번 사야겠다는 마음이 꽂히면 쉽게 마음을 접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러다가 우연히 혹시 '이월 상품도 괜찮은게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옮겨 갔고, 그렇게 온갖 쇼핑몰을 발품팔아 아주 괜찮은 상품을 출시가 대비 절반 가격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패딩이 마음에 들어 바로 구입해야겠다 생각했지만..

실제 착용 이미지 및 패딩에서 원하는 모양이나 주머니의 위치, 두께 정보 등이 거의 없는 상태였습니다. 구매 사이트에서 봤을 때 가격도 만족스러웠고 브랜드, 디자인도 좋았지만 사이트에는 너무 한정된 정보밖에 없어서 '기대한 것과 다르면 어쩌지?' 라는 불안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구입하여 현재 굉장히 만족하고 있는 제품이기에 제가 구매를 고려했을 당시 있었으면 좋았을 정보들을 직접 사진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만 그 전에! 구스다운패딩을 선택할때에는 염두하셔야할 세가지를 알아볼까요!?

 

 

 

 

 

구스다운패딩 구입 선택시 고려해야할 것. (개인의견)


첫번째, 필파워

두번째, 우모량

세번째, 기능성 소재 / 무게

 

 

 

필파워와 우모량.

필파워패딩을 눌렀을 경우 다시 복원되는 복원력을 말합니다. 필파워가 높을 수록 빵빵하다고 보시면 되요. 우모량실제 패딩안에 들어간 털의 중량을 말합니다. 우모량이 많을 수록 들어간 깃털이 많으니 따뜻할 것이라는 것은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필파워가 높아도 더욱 따듯한데요, 이유는 필파워가 높을수록 깃털사이에 공기층이 많아 '단열'효과를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만약 숏패딩 A, B가 있는데, 둘다 우모량이 동일하다고 가정할께요.

그런데 필파워가 A는 700, B는 800이라한다면 B패딩이 더 빵빵하고 따뜻하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필파워와 우모량이 동일한데 하나는 롱패딩, 다른 하나는 숏패딩이라 한다면 당여히 숏패딩이 더 두께감이 있다라는 것을 염두하셔야 되요. 롱패딩은 깃털이 들어가는 면적이 숏패딩보다 훨씬 넓으므로 그 밀도가 작을 것이니까요. 

 

 

 

기능성소재 / 무게

기능성 소재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보통 아웃도어 제품들 중에 기본적인 브랜드 값이 그리 높지 않은 제품들을 보면, 출시가가 50만원선 이상부터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것 같았어요. 가장 대표적인 기능성 소재는 '고어텍스'죠. 그 밖에도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성 소재가 있는데요. 이렇게 기능성소재를 사용하고 있다면 더 고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겉감 소재에 따라 무게도 달라져요. 보통 겉감으로 면소재가 많이 혼방될수록 무게가 무거웠던것 같고 기능성소재나 나일론의 경우에는 가벼웠던것 같아요. 

 

기능성소재 종류.

 

 

 

이월 구스패딩 노스페이스 히말라야 시티파카 추천! (NJ1DJ67_ NJ1DJ67BLBE)


노스페이스 히말라야 시티파카를 처음 보고, 가격면에서 일단 합격이라 판단한 후 구매 정보를 알아봤을때 너무 한정된 정보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구매하여 착용해보니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이유 때문인데요.

 

 

1. 히말라야 시리즈의 두께감.

구스다운 패딩이며 필파워가 구매정보에 적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 사이트를 뒤져보면 필파워 800이라고 하네요. 제가 아는 바로는 구스다운 패딩 필파워가 750이상이면 고급패딩에 속한다고 알고 있어요. 롱패딩도 아닌 기본 패딩에 필파워가 800이라면 일단 따뜻할것이라는게 예상되는데요. 실제로 제품 구입해보면 일단 두께감이 빵빵합니다. 따뜻함 정도는 아직 추운 겨울을 안겪어봐서 정확히 말씀드릴 순 없을것 같아요. 하지만 노스페이스 '히말라야'시리즈 중 하나거든요. '한겨울'용이므로 따뜻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노스페이스 히말라야 시티파카는 히말라야 시리즈인데, 도시느낌을 가미해서 2019년에 나온 제품이에요. 

 

이월패딩 추천_남자구스다운패딩_노스페이스패딩_히말라야시티파카

 

 

 

2. 속 주머니 여부

이러한 디테일한 정보가 구매사이트에 없어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실제 제품을 받아보니 속주머니가 하나 있더라고요. 속주머니는 지퍼안쪽이 아니라 지퍼와 이중덮개 사이에 있어서 안주머니를 사용하기 위해 지퍼를 열 필요가 없어요. 

 

이월패딩 추천_남자구스다운패딩_노스페이스패딩_히말라야시티파카

 

 

 

 

3. 모자의 탈부착 여부

같은 모양으로 계속 입으면 지겹기도하고 또 패딩에 모자가 있으면 다소 불편함을 느낄수 있죠. 하지만 노스페이스 히말라야 시티파카의 경우 모자 탈부착이 가능하고, 모자에 붙어 있는 털도 별도 탈부착 가능합니다. 

 

 

이월패딩 추천_남자구스다운패딩_노스페이스패딩_히말라야시티파카

 

 

 

4. 기능성 소재는 아니나 소재가 우수하고 가벼움. 

히말라야 시티파카의 경우, 겉감이 나일로 100%입니다. 따라서 굉장히 가볍고 구김이 잘 지지 않아요. 사실 패딩무게에 대해서는 크게 고려사항이 아니었는데 막상 제품이 가벼우니 너무 좋았습니다. 마치 노트북이 가벼우면 되게 편한것 처럼요. 

 

또한 기능성 소재는 아니에요.

출시가 579,000원 정도면, 다른 브랜드에서는 기능성 소재가 들어갈만 하지만 문제는 일단 이월 상품중에 제가 원하는 모든 스펙이 겸비하면서 저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기를 굉장히 어렵다는 점이에요. 아무래도 노스페이스자체 브랜드 값이 좀 있는 편이라 기능성 소재는 사용되지 않은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지금까지 기능성소재의 패딩을 입어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5. 작년상품. 출시가 대비 절반가격. 

이월상품도 2019년 제품도 있고, 2018년 그 이하의 제품도 있는데 노스페이스 시티파카의 경우에는 작년 제품이었습니다. 그것도 괜찮았고 또 출시가대비 5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었어요. 

 

 

 

6. 사이즈에 대해

저는 184cm에 마른 편이에요.

품은 100이 맞지만 팔길이 때문에 패딩/후드/맨투맨/셔츠를 모두 105를 입는데요. 리뷰를 보다보면 183cm에 사이즈 L도 딱맞아 좋다는 평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팔 길이가 너무 딱 맞을 것을 예상해서 그냥 XL 105를 구입했습니다. 품은 좀 넉넉해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핏이 좋습니다. 품의 경우 아직 한겨울이 아니라 두께감 있는 옷을 안에 걸치지 않고 입었을때 그렇고요. 만약 두께감 있는 옷을 입으면 품도 딱 맞을것 같아요. 

 

복잡하게 생각할것 없이, 기존 노스페이스랑 사이즈 비슷하니 기존에 맞게 입으시던 노스페이스 패딩 사이즈와 똑같은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월패딩 추천_남자구스다운패딩_노스페이스패딩_히말라야시티파카 _ 실착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