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컷! 알뜰폰 셀프 개통 진행방법 및 절차 후기 (헬로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_이슈

10분컷! 알뜰폰 셀프 개통 진행방법 및 절차 후기 (헬로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by 꿈꾸자인생 2020. 12. 9.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절차, 헬로우모바일, The착한 데이터 유심

 

 

 

안녕하세요! 잡학다식이슈연구소입니다. 

 

제가 어제부로 알뜰폰 개통을 완료하였습니다.

관련하여 셀프개통 진행방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관포스팅

2020/12/08 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뜻, 추천, 통신사 비교!)

2020/12/09 헬로모바일 알뜰폰 실시간 요금, 사용량 조회 방법! (정회원인증불가, 기본제공량 상이 문제까지!)

2020/12/09 헬로모바일 알뜰폰 소액결제인증 오류 및 불가 해결! (ARS 인증 변경 및 통신사 선택까지)

 

 

내가 선택한 알뜰폰 요금제


먼저 제가 선택한 요금제가 무엇인지부터 알려드릴께요.

 

 

헬로우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

 

 

저는 헬로우모바일 LGU+망을 이용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세부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알뜰폰 요금제 :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

2. 전화/문자 무제한

3 영상/부가 300분

4. 데이터 무제한 : 11GB 제공 + 소진시 일2GB + 3Mbps 속도제한

5. 무약정

6. 유심비 : 8천8백원

 

 

 

 

알뜰폰 유심 구입처


 

헬로우모바일 사이트에서 개통 신청 시, '유심수령방법'을 택배로 받기 or 제휴/편의점에서 구매완료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택배로 수령받는 것을 선택하시면 홈페이지에서 해당 요금제 가입시점에 8,800원 유심비가 나가게 되고요, 만약 제휴/편의점에서 유심을 미리 구매했다면 해당 유심의 일련번호를 기입해야하는 데 8,800원 유심비는 공제가 됩니다. 

 

 

알뜰폰 유심 배송 방법 택배로 받을 경우 유심비 8800원 청구됨.

 

알뜰폰 유심 기구매 완료했을 경우 유심비 8800원 공제됨.

 

 

 

저는 가까운 CU편의점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따라서 만약 저와 같은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실 거라면 CU편의점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송에 기다릴 필요도 없고 가격도 직접사나, 택배로 배송하나 동일하니까요!

 

 

알뜰폰 유심

 

 

 

 

알뜰폰 셀프 개통 방법 (헬로모바일 LGU+ The 착한 데이터 유심)


셀프개통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제가 구입한 '헬로우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기준으로 말씀드려볼께요.

 

 

 

참고로 셀프 개통 완료 되기 전까지 유심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유심'을 장착하시고 있어야 합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그 이후에 알뜰폰 유심을 장착하시는거에요! 

 

 

 

1. CU편의점에서 유심 구매

 

 

2. '헬로우모바일' 사이트에서 원하는 알뜰폰 요금제 선택 후, 정보 입력

     → 이 후 '셀프개통신청' 클릭

헬로우 모바일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해주세요.

저의 경우,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를 시용할것이므로 해당 요금제를 선택했고, 아래와 같이 개통 및 가입 관련 화면이 뜨게 됩니다. 

 

 

헬로우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신청 및 개통

 

 

먼저 1) 사용하실 망을 이동통신사 3사 중에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저처럼 기존 LGU+(또는 KT, SKT) 통신사에서 '알뜰폰'으로 통신사 변경(번호는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라면 2) '타사에서 번호이동'을 눌러주시면 되요. 3) 제휴카드 할인은 '신규 카드를 발급받으라는 것' 같아서 패스했고요.

 

 

배송방법은 CU편의점에서 구입했으니 4) '제휴/편의점에서 구매완료'를 눌렀어요. 그러면 5) 일련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일련번호는 카드 뒷면에 있고요, 20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일련번호 

 

 

정보 입력이 완료 되었다면 6) '셀프개통 신청' 버튼을 클릭!

 

 

 

3. '온라인 신청서 가입'

'셀프개통 신청'을 누르면 자동으로 '온라인신청서가입' 화면으로 넘어가게되요.

헬로우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겠다는 것에 대한 가입인 것이고요, 온라인신청서가입이 되면 그 이후에 '셀프개통 신청'으로 또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1) 이용약관동의 - 주문정보 입력 

: 이 부분은 어려운게 없을 거에요.

선택한 요금제가 맞는지 확인, 해당 요금제가 무약정인지 약정인지 정보 확인후에 맞는거 선택!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2) 신청서작성 -  본인인증 정보 입력

아래에 정보를 입력해주시면되요. 

본인 인증 확인 시, 저는 처음에 범용인증서 인증을 하려고 했었는데 어떠한 연유에서인지 인증서가 안보여서 신용카드 ARS로 했습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납부계좌 및 청구서 수령방법 등은 알아서 선택을 해주면 되구요.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3) 신청서작성 -  '가입유형정보 : 번호이동' 정보 입력

그 아래로 내려보면, '가입유형정보 : 번호이동'에서는 체크 표시한 부분을 확인해서 선택하시면됩니다.

'현재가입통신사'는 현재까지 사용했던 통신사가 뭐냐 라는 것이기 때문에 저의 경우 LGU+를 선택했고요, '유심 사용할 휴대폰 정보'도 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설명이 친절하게 나와있어서 별다른 코멘트 할게 없네요)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 번호이동인증시 핸드폰 단말기 일련번호 찾기 (LG 핸드폰) 

번호이동인증은 '필수' 항목에 대해서만 인증하시면되요.

저는 핸드폰 일련번호로 인증을 했습니다. 저는 LG폰인데요, LG의 경우, 설정 - 휴대폰 정보 - 하드웨어 정보에 들어가면 '모델번호와 고유번호'가 나와요. 모델번호는 '모델명'을 말하고 '고유번호'가 '일련번호'를 말합니다! 

 

 

 

4. 온라인 신청서 완료. → 셀프개통신청 클릭!

이렇게 온라인 신청서 가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바로 '셀프개통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5. 셀프개통 - 가입정보확인'에서 기 입력된 정보 확인. 

아래 위에서 '온라인신청서'를 작성하였다면 아래 각 정보들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어요. 따라서 정보가 맞는지 확인만 하고 넘어가면되요.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6. 셀프개통 - 번호이동인증 --> 하단 '번호이동 인증' 클릭

셀프개통에서 '가입정보 확인'을 마치고 '번호이동 인증'창의 정보까지 올바로 기입이 된게 확인되었다면 하단에 '번호이동 인증'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인 LGU+에서 → '알뜰폰'으로 번호이동 하는게 정말 맞느냐?! 에 대한 인증 절차이고 기존 유심을 장착한 상태에서 진행하시는거에요.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번호이동 인증' 버튼을 누르고 인증을 하면 위와 같은 문자가 '기존 사용하던 통신사'에서 올거에요. 

기존 가입정보와 약정 위약금 등의 계약사항 및 소멸되는 혜택에 대해 나옵니다. 기존 통신사에서 '너 정말로 통신사 바꾸는거 맞아(번호이동 하는거 맞아?)?' 라고 재차 확인하는것이죠. 

 

 

문자 맨 아래 '번호이동 확인에 대한 URL 클릭하시면 '번호이동에 동의하는 것'이 되고 인증이 완료됩니다. 

 

 

 

7. '개통신청 완료'. 1분 정도 경과 후 자동으로 '개통완료' 됨. 

개통신청은 굉장히 쉬워요.

사전에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할 때 '신분증 정보입력' 및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 본인인증'이 조금 귀찮아서 그렇지 일단 온라인신청서를 작성했다면 그 정보를 토대로 셀프개통시 모든 정보가 기 입력되어 있어요. 그래서 해당 정보가 맞는지 확인만 하면서 클릭 두번 + 번호이동인증 까지만 해주시면 2분 내로 개통완료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8. 알뜰폰 개통 완료 후 신규 유심으로 교체하여 이용. 

개통 완료 후 유심교체를 해서 이용하시면 되고요. 

참고로, 저의 경우 유심 교체 후 단말기를 켜니 팝업메세지로 '개통 전입니다. 개통하시겠습니까?' 와 같은 메세지가 떴었어요. 그런데 이미 홈페이지에서 개통을 했잖아요? 그래서 이게 뭐지 싶었는데.... 그냥 그 팝업 메세지에서는 '예' 를 클릭하면 문제없이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팝업메세지창이 핸드폰 상으로 안떴으면 고민할 필요도 없겠죠!)

 

이후 인터넷, 핸드폰 전화 걸거나 받는거 시험삼아 해보시면 되요!

 

 

 

9. 알뜰폰 개통 후 기존 유심 처리는?

알뜰폰 개통시에, 번호이동 인증을 진행했죠?

해당 인증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와의 약정은 '해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개통 완료 후에 기존유심은 잘 보관하고 있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유는 추후에라도 만약 다시 사용하던 통신사로 변경하게 될 경우가 있을 지도 모르잖아요? 이때 기존에 사용했던 유심이 있다면 '유심비'를 추가로 내서 발급받을 필요 없이 사용하던 유심을 사용하면 되니까요! 

 

 

 

 

 

마무리


알뜰폰 셀프개통까지는 약 10분? 정도 걸렸던것 같고, 굉장히 쉽습니다. 누구나 하실 수 있을거에요. 

셀프개통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개통신청완료후 2분정도만에 개통이 완료되기 때문이에요. 본 포스팅은 헬로우모바일 및 제가 선택한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하는 글은 아닙니다. 헬로우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 한에서 '셀프개통'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알뜰폰 개통 후 소액결제와 정회원 인증 관련 살짝 애먹었던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연관포스팅

2020/12/08 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뜻, 추천, 통신사 비교!)

2020/12/09 헬로모바일 알뜰폰 실시간 요금, 사용량 조회 방법! (정회원인증불가, 기본제공량 상이 문제까지!)

2020/12/09 헬로모바일 알뜰폰 소액결제인증 오류 및 불가 해결! (ARS 인증 변경 및 통신사 선택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