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알뜰폰 소액결제인증 오류 및 불가 해결! (ARS 인증 변경 및 통신사 선택까지)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_이슈

헬로모바일 알뜰폰 소액결제인증 오류 및 불가 해결! (ARS 인증 변경 및 통신사 선택까지)

by 꿈꾸자인생 2020. 12. 9.

헬로모바일 소액결제 에러, ARS 인증변경, 소액결제이용동의 

 

 

 

안녕하세요. 잡학다식 이슈연구소입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 사용을 하면서 소액결제를 진행해보니 오류가 발생했는데요. 

확인해 알아보니, 오류라기보다는 통신사 변경에 따른 고객센터를 거쳐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관련하여 직접 문의한 내용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는 The 착한 데이터 유심 (LGU+ 망) 입니다. 

 

 

 

연관포스팅

2020/12/08 - 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뜻, 추천, 통신사 비교!)

2020/12/09 - 10분컷! 알뜰폰 셀프 개통 진행방법 및 절차 후기 (헬로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2020/12/09 - 헬로모바일 알뜰폰 실시간 요금, 사용량 조회 방법! (정회원인증불가, 기본제공량 상이 문제까지!)

 

 

 

문제1. 헬로모바일 소액결제시 인증 통신사 선택 문제.


저는 LGU+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인증 시, 통신사 선택은 크게 네 가지 입니다. 이동통신 3사와 알뜰폰 이렇게 말이죠. 

처음에는 알뜰폰 - 헬로모바일을 선택했는데, 이 소액결제 인증시에는 진행이 불가하였습니다. 팝업메세지로 'LGU+망'을 사용시에는 LGU+ 통신사를 선택하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소액결제 인증 말고, '그냥 본인인증'을 할때에는 알뜰폰 - 헬로모바일로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 엘지유플러스 망의 경우, '올해'부터 요금제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 부분이라 아직 시스템이 완벽하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인증하는 곳에 따라 어디에서는 '알뜰폰으로 인증이 진행'이 가능하지만, 어느 곳에서는 LGU+ 통신사를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인 것이죠. 즉, 원래에는 소액결제 인증시 '알뜰폰 - 헬로모바일'로 인증을 진행하는 것이 맞으나, 아직 시스템이 완벽하지 못해서 어떠한 곳에서는 LGU+ 통신사를 통해 인증해야 하는 것입니다. 

 

 

 

 

문제2. 개통 직후, 첫 소액결제이용불가 문제

 


개통 후 소액결제를 처음 진행게 되면 아마도 '결제 진행이 불가'할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헬로모바일 공식온라인 몰 홈페이지 - My hello - 조회 - 소액결제내역조회 - 통신과금서비스 동의'란에서 기존 No로 되어 있던것을 '동의'로 바꾸었지만 소액결제는 불가했습니다. 

 

 

헬로모바일 소액결제, 통신과금서비스 동의

 

 

이유개통 당시 사고 방지를 위해 알뜰폰 업체에서 소액결제를 차단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위 캡쳐 화면처럼 My hello에 들어가 직접 통신과금서비스에 동의하는 방식이 있지만 이는 '무용지물'입니다. 소용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접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 소액결제 이용 불가 관련 '오류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

위와 관련하여 소액결제 진행이 불가했을 때, 제가 받은 팝업 오류메세지 'LGU+어플에서 소액결제 이용에 동의해야합니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번호이동으로 개통 완료되어 더이상 LGU+어플을 이용 못하는 상태였기 때문에 말이 안되는 부분이었죠. 

 

 

따라서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하여 '소액결제 진행 가능도록' 상담원께서 조취를 해주신 후부터 소액결제가 가능했으며 해당 오류메세지는 사라졌습니다. 

 

 

 

정리하면,

헬로모바일로 개통하면, 소액결제는 자동 차단되어 이동 불가합니다. 

이는 홈페이지에 My hello에 들어가서 소액결제내역조회 - 통신과금서비스에 '동의'를 하셔도 진행불가합니다. 

따라서 직접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셔서 상담원을 통해 소액결제 차단을 풀어주셔야 합니다. 

 

 

 

 

기타1.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헬로모바일은 114로 연결하면 되는데요, 기본 무료입니다.

단, 각 망에 따른 전용회선을 이용할 경우 유료입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 (무료)

**각 네트워크 방 전용회선 이용시

-. KT망 : 1855-1144 (유료)

-. SKT망 : 1855-2114 (유료)

-. LGU망 : 1855-1140 (유료)

-. 개통 및 배송 : 1855-1055 일반

 

 

오전 10~11시경, 고객센터로 연락해보니 2~3분 정도 기다리면 통화연결에 전혀 문제 없었던 같아요.

 

 

 

 

기타2.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고객응대 서비스 수준은?


고객 응대 서비스는 아쉽지만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교해보자면 기존 통신사의 고객응대 수준이 100이라면, 알뜰폰 헬로모바일은 70정도 ? 가령 이러한 이유 때문이에요. 

 

 

제가 알뜰폰 가입에 따른 사은품 관련 진행 방식에 대해 문의를 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진행 방식을 확인했었는데, 사은품 진행 방식이 생소해서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물어보는 문의였는데요. 제가 바랬던 것은, 상담원이 그 내용을 이미 알고 있거나 혹은 몰랐더라도 해당부서에서 해결해야하는 부문이었다면 자체적으로 알아보고 나서 '확인해보니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라는 명확한 답변이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알아보는 '노력? 수고'는 없었습니다. 그저 이렇게 되풀이해서 말씀하시더군요.

"홈페이지에서 고객님이 찾아본 게 그렇다면 그게 맞습니다" 라는 답변이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응대 서비스 수준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라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하지만

이 고객응대 수준 때문에 알뜰폰 전환을 재고해야하는가?! 라고 묻는다면 "전혀 문제가 될만한 수준은 아니다" 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그저 개인적으로 좀 아쉬웠을 뿐이에요)

 

 

 

 

문제3. 소액결제시 ARS 인증과 문자인증 관련


저는 항상 소액결제시 문자인증을 진행했었는데요.

이번에 알뜰폰으로 바꾸면서 ARS인증으로 바뀌었더라고요. 갑자기 전화를 받고 인증을 해야하는 게 좀 더 번거로운 것 같아서 '다날'에 왜 그런지 문의를 했습니다. 

 

 

관련해서, ARS의 전화인증이 진행되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 이유에서였습니다.

1) 고액결제

2) 첫거래

3) 장기간 거래가 없던 고객

 

저의 경우,  아마도 이번에 알뜰폰으로 전환후 진행하는 첫거래였으므로 2)번 때문이 아닐까 싶었고요. 

아쉽지만 이는 다날 고객센터에서도 문자인증으로 변경이 불가한 부분이라 하네요. ARS로 진행되는 것은 '사기 등에 좀 더 안전'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선택되는 것이라 하더라고요. 따라서 그냥 ARS로 계속 이용할 수 밖에 없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조금 번거롭긴도

개인적으로는 ARS가 좀 더 안전할 것 같아서 더 이상 신경 안쓰기로 했어요! 그냥 적응하려고요~!

 

 

 

 

 

마무리.


지금까지 알뜰폰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기존 6만3천원정도 요금에서 이제 한달 약 3만3천원정도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다는게 큰 메리트인것 같습니다. 물론 뭔가 '주류'에 얽혀있다가 멤버쉽도 사라지고, 많이 생소한 '알뜰폰'이란 것에 입문하게 되니 '과연 믿고 쓸 수 있는건가' 싶었지만!  비용 절감의 효용성을 감안하면 조금이라도 일찍 도전해볼만 하다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뭐....사용 이틀째라 전혀 문제없습니다. 일단 인터넷 이용시 속도에는 차이를 못느껴서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시 다시한번 포스팅으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연관포스팅

2020/12/08 - 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뜻, 추천, 통신사 비교!)

2020/12/09 - 10분컷! 알뜰폰 셀프 개통 진행방법 및 절차 후기 (헬로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2020/12/09 - 헬로모바일 알뜰폰 실시간 요금, 사용량 조회 방법! (정회원인증불가, 기본제공량 상이 문제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