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의 작은 실행의 중요성]나는 고작 한번 해봤을 뿐이다. - 김인태
본문 바로가기
가끔씩 책과 영화

[한번의 작은 실행의 중요성]나는 고작 한번 해봤을 뿐이다. - 김인태

by 꿈꾸자인생 2016. 7. 4.

 

 

 

이것저것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다보면, 내가 가져가야할 내용들이 몇가지로 추려진다.

그 추려진 몇가지 내용 중 하나로 바로 이 내용을 삼으면 되지 않을까 싶다.

 

 

 

 

 

나는 고작 한번 해봤을 뿐이다.

 

- 김민태 -

 

 

 

 

 

#1. 후기


보통 자기계발서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에게 긍정적기운이나 자극을 준다.  그리고 때론 독자의 마인드를 바꾸어 변화되기를 독려한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러한 마인드를 어떻게 바꾸어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지 단순하지만 공감될만한 한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2. '더 짧게' 지금 이 글도 길다.

완벽한 하나의 포스팅을 목표로 삼은 나의 계획은 결국 '하지 않고 미루는것'으로 이어졌다.

완벽한 포스팅이란 강박관념은 언제나 많은 시간과 노력과 기억을 거슬러 정보를 되찾아야만하는 수고가 동반된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그래서 내 계획은 언제나 실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드물었다. 이제부터 나는 계획을 실행으로 옮기기 위한 수단으로 '더욱 짧은 포스팅'을 하려한다.

긴글에 대한 생각에서 벗어나겟다. 내 생각, 경험하고 감명받은 무언가에 대해 단 한줄의 포스팅으로 계획을 실행으로 옮기겠다. 그리고 이러한 주제를 담고 있는게 바로 이 책의 요지다. 엄청난 것에서 벗어나 그냥 한번 해보는것. 계획보다 더 중요한건 실행이니까.

 

 



#3. 작은 행동하나가 계획을 실행으로 이끈다.

시간이 없어서, 사전에 어느정도의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줍잖게 해서는 안하느니만 못하다는 판단때문에 미루고 있던것들이 있지 않은가? 우리 마음을 가볍게 비우고 그냥 한번 해보자. 실행의 성취 맛보고, 작지만 나아갔다는 작은 성공을 느껴보자. 결과가 어떠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무엇보다도, 일단 하는것이 중요하니 말이다. 

 

 

 

 

 

 

댓글